2018년 12월 1일 토요일

[미술-Drawing] 아트섬 아마도 성인 미술교육 수업 - 12

이 글은 저의 취미 생활 중 하나인 미술 교육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벌써 12번 째 글입니다. 이 날은 저의 월급날 이었습니다. 월급 날에는 치킨이죠!

함께 먹는 치킨이 맛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치킨을 먹고 나서 !! 열심히 칠하기 시작합니다. 지난번에 고흐의 밀밭을 그린다고 했는데요. 열심히 칠합니다. 정말 하늘을 칠하는데 제 모든 열정을 쏟아 부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열정은 여기까지였나봐요. 아크릴이라는 재료는 정말 신기한 재료이지만 저에겐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색깔을 계속 얹으면서 저의 인내심을 실험하는 것 같아요.


이건 남편의 작품입니다. 남편은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이런 면에서는 남편이 정말 부러운 것 같아요. 저도 빨리 빨리 하고 싶은데 칠하면서 정말 많이 망설이고,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아크릴 물감을 칠할 때는 파레트가 깨끗해질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이건 종이 파레트 입니다. 마음껏 많이 색을 섞고, 자유롭게 칠하는 아크릴...


완성이 된 작품은 아니에요. 제가 느리다고 이야기 했잖아요? 이것도 선생님들께서 많이 봐주신 그림입니다. 그런데 하늘은 정말 많이 마음에 듭니다.


이건 남편의 그림입니다. 남편은 면 쪼개기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용어)를 많이 하면 완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무슨 일이든 그렇겠지만 그림은 정말 인내심을 많이 요하는 작업인 것 같습니다. 그림을 자세하게 보면 정말 디테일함이 보입니다. 오랜시간 작업하다 보면 집중력도 흐려지고, 싫증도 납니다. 이렇게 복잡한 그림도 디테일 함이 중요하지만 지난 번에 그린 오리 그림에서도 선들의 만남 및 모서리 부분 끝까지 색깔을 잘 칠해야 합니다. 이쯤 완성 됐다 하면 계속 부족한 부분이 보입니다. 그럼 또 열심히 색칠을 합니다. 

그림은 제게 어려움을 주기도 하지만 많은 깨달음을 줍니다. 그래서 계속 그리는 것 같아요. 지겨워도 완성되면 기분이 좋거든요. 부족하지만 제가 그린 그림이니까요. 그리고 남편과 함께 보낸 시간이기도 하니까요. 인내심 없는 저에게 인내심을 주고, 성취감도 주니깐요. 

아트섬 아마도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 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