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9일 금요일

[미술-Drawing] 아트섬 아마도 성인 미술교육 수업 - 31

정말 오랜만의 미술수업입니다. 미술수업 못한지 1개월이 지났더라구요.
하... 이거 실화입니까?? 정말 너무 하고 싶었어요. 미술교육 ㅠㅠㅠ

하지만 이래저래 밀리다 보니... (마음에서는 밀리지 않았다는 점...) 이렇게 되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보는 저의 그림... 어서 끝내야 합니다. 친구의 아가가 쑥쑥 자라고 있어요!!


전체적인 입사귀들을 다 칠한 모습입니다. 그래도 아직 어설퍼요. 그림을 그리면서 항상 이야기 하는 거지만 진짜 디테일이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자꾸 느끼게 됩니다. 0.1mm의 빈틈도 허용하고 싶지 않아서 진짜 꼼꼼하게 칠하려고 저 나름의 노력중이거든요. 흐... 아이들의 눈이 가장 정확하다는데 제 조카에게 이게 뭐 같냐고 물어보니 감이라고 대답했어요. 다행입니다!!


남편은 조색을 굉장히 신중하게 하는 편인데.. 저는 그냥 합니다. 비슷한 계열을 일단 짜보고 이리저리 섞어봅니다. 그래서 안맞는 경우가 가끔있어요. 이건 저의 극복할 과제 같은 거죠. 어쩔 수 없어요. 성격이 이런걸!!


선생님께서 너무 진도가 안나간다며 감도 칠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감도 칠했습니다. 처음에는 감을 못잡아서 하나하나 칠했는데 감잡으니 세 개도 거뜬히 칠하게 되네요. (말장난 아님 주의) 칠하면서 다른 부족한 부분이 보이면 거기도 다시 칠해주고 또 칠해주고 과정을 진행했어요.


음영도 넣어주고 미세하게 칠하고. 완성같지만... 사실 완성이 아닙니다. 디테일한 부분은 아직 더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멀리서 본 그림이 꽤 있어보여서 정말 다행이에요. 훗! 만족은 하지만 100%만족이 아닌 상태랄까요. 이번 주는 일정이 맞지않아서 수업을 못하지만 다음 주는 금요일부터 다시 수업이 가능하게 되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 직장인들에게 숨 쉴 곳은 정말 필요한 거 같아요. 그림이 제게 아트섬아마도가 그런 곳입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런 곳!! 선생님들께서는 드디어 다른 작품을 할 수 있는거냐고 뭐 하고 싶냐고 벌써 물으셔서 다음텀은 좀 쉬면서 선물은 그만하고 제가 그리고 싶은 걸 그려보고 싶다고 했어요. 마카라든지 마카라든지 마카같은걸로요 ㅎㅎ 이렇게 또 수업을 잘 마쳤습니다!! 너무 행복한 주말이었어요!

아트섬 아마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아트섬 아마도 인스타그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