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3일 토요일

[다독프로젝트 +2] 경제 알아야 바꾼다

다독 프로젝트의 2번 


제목 : 경제, 알아야 바꾼다
저자 : 주진형
출판사 : 메디치

내가 경제를 잘 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사실 어려운 책이었다.
읽는데도 꽤 오래 걸렸다. 이해가 반반 되었다고나 할까..
다만 지금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는 알게 되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이익을 쫓아가기 보다는 손해를 보더라도 확실하게 고칠 것은 고치고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 작가의 일관된 주장이다.
급히 먹으면 체한다라는 말이 우리 나라 경제에 맞는 말인 것 같았다.
미국과 일본을 따라하다가 우리 나라에 맞는 옷을 입지 못한 상황이 지금 이 상황을 초래한 것 같다.
가볍게 읽을 경제 도서로는 추천한다. 내가 경제를 1도 모르는데 비교적 설명이 잘 되어있다.



경제, 알아야 바꾼다 - 10점
주진형 지음/메디치미디어

이 글은 이전 이전 블로그에서 가지고 온 글입니다. 작성일 2017-06-2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