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화요일

[다독프로젝트 +91]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10점
존 리 지음/지식노마드

제목: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저자: 존 리
출판사: 지식노마드
장르: 경제경영


알 수 없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나를 이곳으로 이끌었다.
주식투자를 야금야금 하고 있는 내가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책이다.
김광진의 지키는투자 이후 옆에 두고 읽으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 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서 나름 매매의 원칙을 두고 있었는데...
완전 잘못 생각 하고 있었다.
주식은 팔려고 사는게 아니다. 그럼 돈을 어떻게 벌어?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읽다보니 설득됐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팔지말라는 식은 아니었다.

p.131
특별한 매도 요인이 없다면 계속해서 투자해야한다. 특별한 매도 요인이란 예를 들어 경영진이 비도덕적으로 변질되었다거나, 주가가 기업의 실제 가치보다 훨씬 높은 가격대까지 이유없이 폭등한다거나, 시대와 기술의 변화로 제품이 소용없어지는 등 기업 자체의 상황이 바뀌는 경우를 말한다.

마음을 다잡는다. 그리고 내가 가진 주식을 다시 점검한다.
그리고 계속 공부해야한다. 

이 책을 다 읽고 메리츠증권에 펀드를 가입했다. 매일 5,000원씩 투자하는 것!(주말에는 인출되지 않는다.)
당장 팔 생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닌 나중에 내가 은퇴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길 기대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