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9일 화요일

[다독프로젝트 +80] 말센스



말센스 - 10점
셀레스트 헤들리 지음, 김성환 옮김/스몰빅라이프

제목: 말센스
저자: 셀레스트 해들리
출판사: 스몰빅 라이프
장르: 자기계발



요즘 유행하는 책이고, 얇아서 구매해봤다. 사례를 들어 잘 설명을 해주었으며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잘 나와있다. 하지만 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 리드하는 이라는 부제는 잘못된 느낌이다. 오히려 '무례한 사람들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 내게 더 공감되는 책이었다. 내가 착하지 못해서 일까? 가장 괜찮았던 방법은 이야기를 듣기 힘들어 줄 때 잘 돌려서 말하는 법 이었다. 양해를 구하지만 단호하게 말하는 것! 내가 잘 못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들킬 때 공감이 잘 되는 것같다. 물론 내 경우에만 그럴 수 있다. 내가 시끄러운 곳에서 책을 읽어 집중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그래도 다시 읽을 생각은 낮은 편... 작가의 테드 강의를 한 번 듣고 나중에 다시 읽을 지 생각해 봐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