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1일 금요일

[다독프로젝트 +78]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10점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비즈니스북스

제목: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저자: 제임스 클리어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장르: 자기계발



p.66 얻고 싶은 결과가 아니라 되고싶은 사람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모든 행동은 자신이 되고자 하는 사람에 관한 증거가 된다.

내가 원하는 것은 게으른 사람이 아닌데 내 몸은 너무 게으르다...

p.317 성공은 도달해야할 목표나 결승점이 아니다. 발전하기 위한 시스템이고, 개선을 위한 끝없는 과정이다. 

그렇다. 그래서 이 책은 두번을 읽어야 할 것 같다.

15분 공부 단톡방에서 이 책을 추천하길래 호기심에 구매해봤는데 내가 부끄러운 책이었다. 나는 사실 그렇게 부지런한 애도 아니고, 좋은 습관을 가진 것은 더더욱 아니기 때문이다. 책을 읽고 나서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싶었다. 조금씩 바꿔가고 있는 중 인데 성격이 급해서 쉽지않다. 이것 역시 내가 극복해야할 부분이겠지.. 가만히 생각해보면 나는 욕심이 많아서 한 번에 뭔가를 해내고 싶어했던 마음이 컸다. 그래서 쉽게 질리고 포기했던 것 같다. 이 책은 두 번을 읽어야할 것 같다. 그래야 좀 더 명확하게 실천방법을 깨닫고 아주 작은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말에 짬나는 시간에 책을 다시 읽음으로써 내 삶을 조금씩 바꿔 나가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