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9일 화요일

[Mysql] CentOS 버전 잘못 선택했을 때 해결방법

오전 삽질의 결과를 기록하고자 한다. 금일 작업 중 하나로 CentOS에서 mysql  설치 작업이 있었다. 
블로그를 보면서 열심히 따라했는데 에러발생


wget -ivh https://dev.mysql.com/get/mysql57-community-release-el7-11.noarch.rpm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고 진행했는데 의존성 에러라고 하면서 설치가 안되는 것이다. 그렇다 나는 CentOS 6.9에서 설치를 하고 있었다. 빨간색의 부분은 바로 CentOS 버전의 앞자리 숫자인것이다. 저 부분을 틀려서 설치가 안되었던것이다 나는 el6로 레파지토리를 받아왔어야 했다. 레파지토리를 삭제하고 yum clear all을 날려도 해결은 되지 않고, 동일한 에러만 발생했다.

그래서 OS를 재설치를 해야 하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결국 이 레파지토리도 외부 웹서버?? 와 연결을 해야 하니 해당 캐시정보를 삭제하지 못해서 계속 잘못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var/cache/yum 폴더를 갔다.

해당 폴더의 마지막까지 가면 mysql ~~ 로 시작하는 폴더들이 있다. 우선 복사 해두고 해당 폴더들 모두 삭제했다. 그리고 다시 mysql 설치 시도 결과는 성공!!!

감격적이다. OS 재설치 안해도 된다.

1. 블로그를 보고 설치할 때 내 OS 버전과 설치 대상 버전을 꼭 확인한다.

2. 나와같은 불상사가 발생했을 때에는 레파지토리 지우고, rpm 리스트에서도 지우고, 캐시 폴더에가서도 지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