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4일 일요일

[다독프로젝트 +54]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제목: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저자: 청울림(유대열)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장르: 재테크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지는 나이이다.
안정적인 노후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을 하며 호기심에 구매했다.

사실 부동산으로 돈을 벌기에는 아직 내 열정이 부족하지만 미리 알고 있어서 나쁠 것은 없기 때문에!!!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자는 정말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니다.
39에 회사에 사표를 내고 치열하게 부동산을 공부하고, 부지런하게 산 필자는 정말 부자가 될 자격이 있었다.

스타벅스 커피를 최근부터 마음대로 마시기 시작했다는 글을 읽고 나의 골드카드가 어찌나 부끄럽던지...

부동산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지만, 사실 그것보다 필자의 부동산 철학이 존경스러웠다. 세입자들에게 예의바른 모습은 정말 존경스러웠고, 갑이 아닌 파트너로 대하는 것에서 진심을 느꼈다. 

그렇다 돈은 중요하다. 하지만 그 것을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그렇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가짐부터 바르게 가져야 한다. 책을 읽는 내내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느꼈다.

p.151
사람들은 말한다. 꼭 그렇게 힘들게 살아야 하느냐고. 꼭 그렇게 치열하게 살아야만 하느냐고. 좀 더 쉽게 성공하는 방법은 없냐고 말한다. 단언컨대 세상에 그런 것은 없다. 지상의 어떠한 생명도 다른 무엇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꼭 그만큼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맞는 말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고, 힘든만큼 받으시 얻어지는 것이 있다. 실패를 해도 얻는 것은 반드시 있다. 

부동산 투자에도 관심있지만 건강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10점
청울림 지음/알에이치코리아(RHK)

이 글은 이전 이전 블로그에서 가지고 온 글입니다. 작성일 2018-09-1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