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아침 5시의 기적: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저자: 제프 샌더스(Jeff Sanders)
출판사: 비즈니스 북스
장르: 자기계발
사실 내가 보는 책들 중 내게 가장 힘든 미션을 주는 책을 꼽으라면 이런 종류 일 것이다. 아침형인간, 아침 5시의 기적... 정말 내게는 너무 어려운 미션과도 같다.
과연 가능할까? 사실 아직 시도도 하지 않았다.
책을 읽는게 늦기도 했고, 예전에 저녁 7시에 잠든 적도 있는데 정확히 11시간을 자고 6시에 일어난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잠은 내게 그런 존재인걸까? 하는 생각이 든다.
뭔가 큰 것을 바라고 이 책을 읽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요즘 내게 느껴지는 변화들을 알고 있기에 이 책을 읽고 실천을 해보고 싶었다.
블로그에 일주일에 글 3개 작성하기, 하루 15분 공부하기(이건 나중에 실천기를 쓸 예정이다.)
현재 꾸준히 하려고 계속 시도해서 만든 내 습관들이다.
언젠가는 아침 5시에 일어나서 차를 마시면서 하루를 계획할 수 있는 날이 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부지런히 읽었다. 아직까지는 별다른 것 없지만 확실한 건 일찍 자야겠다는 결심부터 실천하고자 한다.
그리고 자기전에 스마트폰 보지않기(과연 가능할까 라는 생각..)
그리고 새로운 이메일 정리하기. 이건 지금 회사에서도 계속 실천하고 있는 사항이다.
초반에 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읽을 때는 무작정 대책없이 진행했다. 하지만 이제는 좀 안다. 좀 느리더라도 꾸준히 해야 습관이 된다는 것을. 30년 넘게 가진 잠이 많은 습관을 고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욕심 부리지 않고, 실천해 보려고 한다. 욕심 부리지 않고 천천히 천천히...
아침 5시의 기적 - 제프 샌더스 지음, 박은지 옮김/비즈니스북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