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5일 금요일

[SSRS] 텍스트 특정 글자 색깔만 변경하기

SSRS 버전: Microsoft SQL Server Reporting Services Designers Version 14.0.1016.268

SQL 버전: SQL 2017 Standard


기존 SSRS에서 텍스트 컬러를 변경 하려면 보통 SSRS에서 제공하는 속성의 Font에서 수식을 이용해 수정했다.

전체 컬러의 색깔만 변경해야 할 때는 해당 방법이 매우 유용했다. 

RS에서 수식을 활용해서 경우에 따라 색깔을 다르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런데 특정 부분만 색깔을 변경해야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예를들면

나는 오늘 월급을 받았다. 의 월급이라는 글자만 컬러를 변경하고 싶을때

나는 오늘 월급을 받았다. 이런식으로 말이다.


참고한 블로그

1. 텍스트에서 글자부분의 속성을 HTML-Interpret HTML tags as styles를 선택

2. Values에 Expression창을 선택해 HTML태그를 이용해 작성 해주면 된다.


내 경우 2번의 방법이 적용되지 않았다.

그래서 SQL에서 데이터를 가지고 올 때부터 HTML 태그를 붙여서 가지고 왔다.


결과물은 아래와 같다.


증가는 파란색, 감소는 빨간색 부분에 HTML 태그를 넣어주었다.
예상대로 SSRS에서 HTML렌더링을 해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