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3일 토요일

[자기계발] 제2기 전공공부 15분 공부팀 후기

어느 날 우연히 신기한 오픈 톡방을 하나 알게 되었다.

전공공부 15분 공부팀 이었다.
하루 최소 15분 전공 공부를 해서 100일 연속으로 도전하는 것이 목표이다.

사람들과 함께 자기가 공부한 시간을 공유하고, 100일을 달성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5월 28일 부터 9월 5일까지 진행했고, 100일 연속 도전에 성공했다.

방식은 다음과 같다.
1. 자신이 원하는 공부 혹은 독서를 한다.
2. 시간을 분으로 산정한다.
3. 정해진 구글 폼에 닉네임/연속일자(숫자)/공부한내용/공부한시간(단위:분)/링크공유 와 같이 입력한다.
4. 수정할 사항이 있으면 구글시트에서 수정한다.

처음에는 어리버리 하면서 15분을 채우기가 바빴다. 그리고 잊어버려서 다음날 전날 공부한 사항을 입력하기도 했다. 초반에는 시간 산정을 자꾸 잊었었는데 aTimelogger2를 활용해서 매일 시간 기록된 내용으로 기입하니 문제가 없었고, 자기 전에 기입하고 잠자리에 들도록 했다.

전공 공부만 해야 하는 것인 줄 알고, 초반에는 책을 많이 읽었는데 외국어 공부도 관계 없다고 해서 오랜 숙원 사업인 영어단어 암기를 꾸준히 했다.

가장 힘들었을 때는 가족 모임, 그리고 여름휴가 갔을 때였다.
그 때도 최소 15분까지는 꼭 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공부를 했다.

만약 종일 일이 있을 것 같으면 아침에 15분 공부를 하는 방식으로 지키려고 했다.
다른 사람들도 보고 있지만 나와의 약속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그리고 이번이 아니면 영어단어를 못 외울것 같다는 생각으로 정말 악착같이 했다.

100일을 달성하고 내 데이터만 확인 해보니 영어공부에 5051분을 사용했다.
5051분은 83시간 정도 되고 3일이 넘는 시간이다. 그리고 월 별 공부 시간이 점점 늘어난 것도 확인 할 수 있다.

막상 이렇게 결과를 확인해보니 뿌듯했고, 전공공부 15분 공부팀에 참여한게 참 잘한 행동이라고 스스로에게 칭찬했다.

혼자서 감격하고, 오픈 톡방에서도 축하를 받았다. 

그리고 아직 달성은 하지 못했지만 영어단어를 정말 많이 외웠다.  현재까지 4,000개 정도 암기했다.

이건 나중에 후기를 남기기 위해서 아껴둔다. 정말 남편이 옆에서 운전하는데 아랑곳하지않고 나는 계속 영어단어를 암기했다. (미안.... 내가 운전을 못...해...)

이제 다시 오늘부터 1일이 시작된다. 100일을 달성하면 닉네임 옆에 메달을 달 수 있다. 기분이 좋은 보상이다.

사람이 좋은 습관을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66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100일동안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었으니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게 됐다.

얼굴은 모르지만 많은 도움이 된 오픈 톡방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